제작자 Steve McCormack 씨가 말하는 VRE-1C의 장점과 컨셉입니다.
VRE-1C는 2012년 1월에 최고 소개된 모델로 오래전 나왔던 VRE버젼을 제작자의 기준에 맞게 계속 업그레이드 된 모델입니다. 내부부품이 완전히 달라지면서 가격도 많이 올랐지요.
요약하자면 기존의 Mccormack제품이 중저가이였지만 SMc audio는 reference를 지향하는 최고급 제품이다.
획기적인 볼륨단 기존 샬코를 이용한 attenuator 를 이용한 방식을 Audio note저항을 병열로 연결하면서 유일하게 리모콘기능을 넣으면서도 소리마져도 기존방식을 능가할수 있었다. 가장 투명하다고 하네요.
전원부는 2파트로 나뉘어서 컨트롤과 릴레이는 모두 독립된 전원부로 작동하고 증폭부또한 독립적인 쵸크 전원부를 이용한다.
SMc audio를 만들면서 좀 가볍고 편하게 갈려고 프리앰프 개발을 먼저 시작했다가 가장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많은 시도 끝게 세계 최고의 프리앰프를 만들자는 신념으로 결국 프리앰프의 요체인 볼륨단에서 가장 혁식전인 결과를 가지고 오게되었다.
Tube, solid state, Passive 방식의 장점만을 취합했다.
Interocitor One Isolated Connection System 설명 (이것 유용할것 같네요)
볼륨을 줄이거나 언밸런스 <> 밸런스 간 변환 그라운드 루프제거 진공관 프리앰프의 임피던스 문제 해결 (긴 케이블이나 파워앰프 구동력 증강)을 음질이 나빠지지 않고 변경시킬수 있는 장치 라고 합니다.
http://sudvarg.com/SMc/product_interocitor1.php
밸런스 연결에 대한 설명
일반적으로 밸런스 연결이란 중간 그라운드를 중심으로 + - 측으로 양파를 가지는 것으로 이해하지만 사실상 이 두 신호가(회로가) 정확한 impedence만 가지면 신호가 있던 없던 밸런스 신호라고 부를수 있다 라고 하는 독특한 혹은 진보인 생각을 설명합니다.
왜냐하면 그 양파신호의 차이만큼만 앰프가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양파의 공통된신호는 상호상충되어 없어지기때문입니다. 이것을 매우 잘 구현했을때 소위 common mode signals라고 부르는것과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알려져 있듯이 이것의 필요성은 케이블이 안테나 처럼 noise를 픽업하기 때문이고 그것을 제거하기위해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케이블이 +- 등이 한 케이블내에 꼬이거나 함께 있기때문에 실제로 noise가 케이블에 가해지면 실제로 밸런스신호 + - 양파 모두에게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앰프가 noise고 증폭하게 됩니다. 밸런스회로가 이런면에서는 단점을 가집니다.
곡 밸런스가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실용적인 측면에서 밸런스가 가지는 장점이 많습니다.
VRE-1c의 feet은 steel point에서 제작한 것을 진동차단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파워앰프는 생산안하는지 ? 프리앰프 제작에 모든노력을 들였고 경제 상황도 있고 해서 프리앰프 promotion에 노력을 많이 들이느라 아직 제작하지 못했지만 조만간 amplifier 도 곧 생산할 예정이고 이미 기존에 만들었던 앰프들로 부터 기반한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있다.
매칭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대부분의 소스기기랑 맞지만 매우 높은 source impedence (cathod follower)를 가진 소스기기의 경우 드라이빙에 문제가 될수도 있다. 아웃풋 임피던스는 매우 낮기때문에 모든 파워앰프와 좋은 조합을 보여준다. SK170 SJ74 FET 사용.
최상의 부품이라는걸 사용했지만 그것들이 잘 조합 되었을 때에만 좋은 소리를 내어주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